Jitsi Meet를 설치하면 기본설정은 누구나 접속이 가능하다.
도메인이나 포트를 변경하면 가능하긴 하지만 로그인이 없으면 보안상의 문제도 발생하게 된다.
특히나 작은 서버를 사용할 경우 너무 많은 방이 만들어지면 서버부하도 발생하게 될 것이고
네트워크 트래픽 부하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일단 기본적인 로그인화면은 Jitsi Meet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그렇지만 계정 생성이나 삭제 등을 Command로 처리해야해서 불편한 점이 있다.
DB와 연동해서 계정과 패스워드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듯 한데,
역시 난 개발자가 아니다보니 그 부분까지는 해결하는 것은 힘들거 같다.
일단은 Jitsi Meet에서 제공해주는 방법으로 계정을 설정해보도록 하자.
1. /etc/prosody/conf.avail/meet.seegenemedical.com.cfg.lua 파일 수정
2. /etc/jitsi/meet/meet.seegenemedical.com-config.js 파일 수정
3. /etc/jitsi/jicofo/sip-communicator.properties 파일 수정
4. 관련 서비스 재시작
5. 계정 생성
여기까지 설정 시 위에 등록된 계정만으로 방을 생성할 수 있으며, 동일 PC의 크롬에서는 쿠키 설정되어 있을 시
한번 로그인한 방에는 로그인 없이 입장 가능하다.
또한 방이 생성되어 있으면 해당 방 이름으로 접근시에는 계정없이 접근이 가능하다.
접속을 하고, 방을 생성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난다.
인증서버를 별도로 만든게 아니니 "내가 호스트"를 꾹 눌러준다.
그럼 계정과 패스워드를 물어보는데, 위에서 생성한 계정(계정이름만 넣어도 되고, 계정@내 도메인 이름으로 입력해도 상관없다)을 입력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방이 생성된다.
모바일 앱에서도 위와 같이 패스워드를 물어보는 창이 나타난다.
만약 test란 방이 이미 생성되어 있으면 해당 방에 입장이 가능하다.
시스템 모니터링에 대한 부분도 확인해봐야하는데, 아직 그 부분은 찾아보질 못했다.
주말에 찾아보고 해당 내용도 포스팅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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