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권's Doodle

24년만에 신차를 뽑습니다.

싸권 2024. 9. 2. 13:38

첫 차를 구매한게 2001년이었네요.

첫 차만 신차로 구매한 이후 카니발2, 그랜드카니발을 중고로 구입하여 정말 잘 타고 나녔습니다.

사실 다음차도 카니발로 하려했으나, 하이브리드로 하자니 너무 비싸지고 디젤로 하자니 출퇴근(왕복 70km) 불가능할 듯한 연비와 디젤 특유의 진동과 소음을 또 감수해야하나하는 고민에 있었습니다.

그러다 K8 페이스리프트로 인해 24년식 재고분에 대해 할인을 많이 해준다는 소식을 접해 두 종류로 견적을 받아봤습니다.

 

어찌어찌 가격대는 비슷해졌는데, 마지막 가족회의에서 와이프와 딸아이가 이젠 세단을 타고 싶다고 강력하게 주장해 최종 K8 하이브리드로 결정을 했네요.

사실 K8 하이브리드를 와이프한테 슬쩍 운전하면 어떠니..라고 했더니 바로 K8로 결정을 하더군요 ㅡㅡ;;

결국은 제가 와이프 니로 하이브리드를 운전할 거 같고, 와이프가 K8 하이브리드를 운전할 듯 합니다.

 

뭐, K8에는 자전거가 들어가질 않고 니로가 연비가 훨씬 좋아서 출퇴근 거리가 먼 제가 니로를 운전하는게 맞는거 같긴 합니다. 최종적으로 차량 인수후에 와이프가 직접 몰아보고 운전할만한지 판단한다고 합니다. K8이 5미터가 넘는 차체에 보닛이 길어서 소형차를 운전하던 사람들이 적응하기가 쉽지 않다고는 합니다.

 

이번주에 썬팅, 언더코팅 등이 마무리되어서 인수할 듯 합니다. 어쨌건 신차다보니 두근두근하네요 ^^

 

 

차량 색상은 위에 보이는 "인터스텔라 그레이"에 내부는 "브라운"으로 결정했는데, 너무 기대되는군요 ^^